이하나 헬싱키 페스티벌 (Ihana Helsinki Festival) 핀란드 헬싱키, 2018년 5월 24일 ~ 27일

올해로 7회를 맞는 이하나 헬싱키 페스티벌은 핀란드의 봄꽃 축제이다. 온 도시가 축제 기간 동안 꽃으로 꾸며지며, 곳곳에 꽃을 활용한 설치미술 작품이 전시된다. 아름다움을 뜻하는 이하나라는 이름에 걸맞게 헬싱키를 아름다운 곳으로 보이고자 하는 열정이 드러나는 축제다. 40여 개의 카페와 레스토랑이 도시 중심에 테라스 공간을 개방하고 팝업 레스토랑 존이 형성되며 에스플라나드(Esplanadi) 공원에서는 마리메꼬 패션쇼가 열린다. 축제에 참여하는 상점에서는 특별 할인과 사은품 제공 등 다양한 프로모션이 진행된다.

백야 영화제 (Midnight Sun Film Festival) 핀란드 라플란드 소단퀼레, 2018년 6월 13일 ~ 17일

백야 영화제에서는 백야 닷새간 쉬지 않고 영화 상영이 이어진다. 영화제 프로그램은 전 세계에서 초대되는 20~30명의 영화감독을 중심으로 구성된다. 영화 상영과 전문가의 강의, 세미나도 진행된다. 올해 33년째로 짐 자무쉬, 프란시스 코폴라, 테리 길리엄 등 할리우드 영화감독도 참석하며 세계적으로 이름을 알렸다. 매년 25,000여 명이 영화제를 찾는다.

여행객 대상 스탑오버 프로모션

핀란드는 유럽 국가 중 비행시간이 가장 짧아 경유 여행객이 많다. 스탑오버 핀란드 프로그램(StopOver Finland)은 핀란드를 경유하는 환승 여행객이 핀란드 곳곳을 경험할 수 있는 투어 패키지이다. 탑승객은 최대 5박까지 무료로 스탑오버를 할 수 있다. 주요 스탑오버 패키지를 소개한다.

헬싱키의 밤과 낮

1박 2일간 헬싱키의 밤과 낮을 경험하는 패키지로 늦은 오후 핀란드에 도착하는 여행객에게 적합하다. 도착 당일 저녁에는 핀란드의 카페를 방문하고, 다음 날 아침에는 관광버스로 암석교회, 시벨리우스 공원 등 주요 관광지를 둘러보는 일정이다. 시티버스 왕복티켓, 호텔 1박(조식/사우나 포함), 카페 에스플라나드의 티 세트, 관광버스투어(90분)가 포함되었다.

자세한 내용은 사이트(https://www.finlandtours.fi/ko/생성물/헬싱키-밤과-낮)에서 확인 가능하다.

헬싱키와 탐페레

2박 3일간 헬싱키에서 탐페레까지 여행한다. 탐페레는 핀란드 제2의 도시로, 전 세계 유일의 레닌 박물관, 무민 박물관과 가장 오래된 공중 사우나 라야포르티(Rajaportti)가 유명하다. 레스토랑 제토르(Restaurant Zetor)에서의 3-코스 저녁 식사도 포함되었다. 연어, 순록, 감자와 베리로 구성된 핀란드 전통 음식을 맛볼 수 있다. 3-코스 저녁 식사, 시티버스 왕복티켓, 호텔 2박(조식 포함), 카페 에스플라나드의 티 세트, 관광버스투어(90분)가 제공된다. 사이트(https://www.finlandtours.fi/product/two-nights-in-helsinki-with-dinner/)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핀란드 현지인처럼 살아보기

1박 2일간 오리베시(Orivesi)의 시골집에서 현지인의 일상 속으로 들어가는 프로그램이다. 오리베시는 탐페레 시내에서 30분 거리에 있다. 핀란드 가정에서 하룻밤 묵으며, 전통 요리 체험과 사우나 경험, 핀란드 전통가옥 ‘코타’ 안에서 즐기는 모닥불 식사의 여유까지 함께한다. 탐페레에서 숙소로 이동하는 교통비, 숙박비, 사우나 이용비와 모든 식사 비용이 포함되었다. 자세한 내용은

사이트(http://www.adventureapes.fi/adventure-packages/homestay-in-orivesi-finland)에서 확인하면 된다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