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바디어, ATMOSPHÈRE 객실 최초 운영사가 된 델타항공으로부터 CRJ900 항공기 20대 확정주문 확보

0
15

(더 마이스=정인태기자) 봄바디어 커머셜 에어크래프트(Bombardier Commercial Aircraft)는 미국 조지아주 애틀랜타에 본사를 둔 델타항공(Delta Air Lines, Inc.)이 CRJ900 항공기 20대에 대한 확정주문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로써 델타항공은 CRJ 소형제트기에 적용되는 ATMOSPHÈRE 객실을 최초로 운영하는 항공사가 됐다.

CRJ900 항공기 정가에 의거한 이번 확정주문 계약 규모는 약 9억6100만달러 상당이다.

프레드 크로머(Fred Cromer) 봄바디어 커머셜 에어크래프트 사장은 “델타항공이 소형항공기 운영 사업의 미래 성장 동력으로 CRJ 시리즈를 또 다시 채택한 점은 고무적”이라며 “그 동안 우리는 델타항공과 함께 미국 소형항공기 시장을 개척해 왔다. 앞으로 델타항공이 ATMOSPHÈRE 객실 최초 운영과 함께 장기적이고 소중한 고객사로 남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ATMOSPHÈRE 객실이 포함된 신규 CRJ900 항공기는 Delta Connection 브랜드명으로 운항하며 듀얼 클래스 개조를 통해 안락함이 보장된 70석 규모로 운영된다.

델타항공은 2018년 말부터 세계에서 처음으로 ATMOSPHÈRE 객실이 포함된 CRJ900 항공기를 인도 받는다.

봄바디어는 이번에 델타항공이 주문한 물량을 포함해 현재까지 1953대의 CRJ 시리즈 항공기에 대한 확정주문을 확보했다.

ATMOSPHÈRE Cabin 객실 개요

새롭게 개발된 ATMOSPHÈRE 객실은 소형 제트기 세그먼트 내에서 승객 경험의 새로운 기준을 확립하고 있다. 주요 기능으로는 확장된 좌석 공간, wheel-first 롤러백 짐칸, 더욱 넓어진 화장실, 좌석 간 연결성 확장 옵션 등이 있으며 현대적 디자인과 자재를 통해 구현되었다. ATMOSPHÈRE 객실은 승객들이 오버사이즈 롤러백을 기내에서 옮기고 보관할 수 있어 카운터나 게이트에서 크기를 미리 체크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줄였다.

봄바디어(Bombardier) 개요

봄바디어는 4개 사업 부문에 걸쳐 6만9500여명의 임직원을 보유한 운송업계 글로벌 리더로 혁신적이고 업계 판도를 바꿀 항공기와 기차를 제조한다. 당사 제품과 서비스는 승객 편의성, 에너지 효율성, 신뢰성, 안전성 측면에서 새로운 기준을 확립하는 세계적 수준의 운송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캐나다 몬트리올에 본사를 두고 있는 당사는 Transportation, Business Aircraft, Commercial Aircraft, Aerostructures and Engineering Services 등 4개 사업 부문에 걸쳐 전 세계 28개국에 제조, 엔지니어링 시설을 운영 중이다. 당사 주식은 캐나다 토론토증권거래소(BBD)에서 거래되고 있으며 2017년 12월 31일 마감된 회계연도 기준 162억달러(미화 기준)의 매출을 달성했다.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