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 2018 뽀꼬 아 뽀꼬 캠프 개최

0
10

(더 마이스=정인태기자)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는 국립특수교육원, 삼성화재와 공동으로 8월 1일부터 8월 3일까지 2박 3일동안 삼성화재글로벌캠퍼스(경기도 고양시)에서 2018년 ‘뽀꼬 아 뽀꼬’ 캠프를 진행한다.

‘뽀꼬 아 뽀꼬(POCO A POCO)’는 ‘조금씩, 조금씩’이라는 뜻을 가진 이태리 음악용어로 장애청소년들이 음악가의 꿈을 이루기 위해 조금씩 쉬지 않고 노력해 발전해 간다는 의미로 붙여진 이름이다.

올해로 10주년을 맞은 ‘뽀꼬 아 뽀꼬’ 캠프는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와 국립특수교육원 그리고 삼성화재가 공동으로 주최하고 있으며, 특수교사로 구성된 특수학교여가활동연구회에서 주관하고 있다.

캠프 참가자는 전국의 특수교육 대상자 및 장애를 가진 중·고등학교 재학생을 대상으로 신청을 받아 바이올린 13명, 비올라 3명, 첼로 6명, 더블베이스 1명, 플루트 6명, 클라리넷 5명, 호른 1명, 트럼펫 2명, 피아노 7명, 성악 6명으로 총 50명이 선정됐다.

또한 특수교육 전공 대학생을 자원봉사자로 모집하여 장애청소년과 일대일로 매칭하여 함께 생활을 하게 되고, 음악지도교수, 특수학교 교사 등 약 180명의 대규모 캠프로 음악전문가들의 레슨 및 협연, 다양한 과정활동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 개요

장애인먼저실천운동은 장애인을 배려하고 함께 살아가는 국민운동으로, 장애인의 사회통합 촉진을 위한 전국 초중고등학생 백일장, 대한민국1교시, 뽀꼬 아 뽀꼬 캠프, 뽀꼬 아 뽀꼬 음악회, 비바챔버앙상블 운영, 모니터 사업, 장애인식개선 드라마 제작 등 다양한 인식개선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wefirst.or.kr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