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메이션 롤러코스터보이 노리, 업로드 동시에 3만뷰 돌파… 러시아 진출 청신호

0
9

(더 마이스=정인태기자) 크리스피의 메인 애니메이션 ‘롤러코스터보이 노리’가 러시아 Kedoo 애니메이션 유튜브 채널에서 1화 업로드와 동시에 3만뷰를 기록했다.

러시아는 애니메이션 소비 세계 3위 국가로 정부가 적극적으로 애니메이션 산업을 육성하며, 해외로부터 애니메이션과 캐릭터 상품 등 다양한 콘텐츠를 함께 수입하고 있다. 한국 애니메이션의 TV 방영이나 한국 영화 상영 사례가 많아지고, 연계상품의 판매도 증가하면서 한국 콘텐츠에 대한 러시아 시장의 인지도가 높아지는 추세이다.

현재 롤러코스터보이 노리 애니메이션은 비슷한 시기 업로드 된 애니메이션들에 비해 3배 높은 뷰를 기록, 러시아 유튜브 시청자들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아직까지 러시아로 진출하여 뚜렷하게 성공을 거둔 한국 애니메이션이 거의 없는 만큼 이번 성과는 의미가 있으며, 시청 상승세를 지속한다면 1개월 내 100만뷰 기록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롤러코스터보이 노리’는 현재까지 러시아에서 방영된 적 없는 ‘롤러코스터’라는 콘셉트로 탄탄한 스토리와 애니메이션 특유의 빠른 속도감과 역동적인 움직임으로 러시아 시청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롤러코스터 애니메이션이라는 독특함을 통해 러시아 시장을 선점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크리스피는 러시아 유튜브에서의 노리 애니메이션의 확산을 통해 애니메이션 세계관을 기반으로 기획한 디지털 키즈파크인 ‘노리파크’ 사업 또한 연계하여 시작할 계획이다. 초반부터 인기를 끌고 있는 노리 애니메이션과 애니메이션 연계 테마파크인 ‘노리파크’에 대한 전망 또한 긍정적으로 평가 된다.

한편 크리스피는 2018년 5월 러시아 배급사 Kedoo와 ‘롤러코스터보이 노리’ 애니메이션 배급권 계약을 체결하였고 러시아어 더빙이 완벽하게 마무리된 상태이며 러시아 TV에서의 방영 논의 또한 진행하고 있다. ‘롤러코스터보이 노리’는 현재까지 유럽, 중국, 아시아, 북미 등 다양한 국가와 배급 및 방영 계약을 체결하여 세계 곳곳에서 방영되고 있다.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